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지갑 '뱅크월렛카카오' 출시..카톡친구간 송금 가능
    Smart Life/스마트 소식 2014. 11. 11. 08:02
    반응형

    모바일지갑 '뱅크월렛카카오' 출시..카톡친구간 송금 가능

    파이낸셜뉴스 | 김학재 | 입력 2014.11.11 07:35

    다음카카오와 금융결제원은 16개 은행과 공동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 모바일 지갑인 뱅크월렛카카오(뱅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뱅크월렛카카오는 별도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제공되며, 충전형 선불카드인 '뱅크머니'와 모든 은행에서 발급하는 '현금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뱅크머니 송금과 모바일 현금카드를 이용한 자동화기기(CD·ATM) 사용,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뱅크월렛카카오 참가은행 현황

    뱅크머니는 특정 은행 하나의 계좌를 연계해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현금카드는 은행에 상관없이 최대 25장까지 등록할 수 있다.

    서비스 대상은 만 14세 이상 인터넷 뱅킹에 가입한 스마트폰 소지자로, 스마트폰 명의가 본인인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소유자 본인 확인이 어려운 법인폰 및 일부 알뜰폰에선 이용할 수 없고,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은 뱅크머니 받기만 가능하고 보내기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뱅크월렛카카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및 애플의 iOS만 지원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송금과 결제에 사용하는 뱅크머니는 모바일과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간편형과 오프라인 결제까지 지원하는 근거리무선통신(NFC)형을 선택할 수 있다.

    간편형은 스마트폰에서 소유자 인증을 거친 후 거래은행 계좌정보와 뱅크머니 비밀번호(PIN)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NFC 형은 PC를 통해 뱅크월렛 웹사이트에서 별도의 발급신청 후 스마트폰에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측은 "뱅크월렛카카오의 특징은 모바일 송금 절차를 크게 간소화했다는 점"이라며 "돈을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 없이도 카카오톡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 듯 하루 10만원 한도 내에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송금기능이 각종 회비, 경조사비, 음식값 나눠내기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스미싱 방지를 위해 카카오톡으로 발송되는 뱅크머니 송금 메시지에는 카카오톡 플랫폼에서만 보낼 수 있는 카카오 인증마크가 부착된다.

    서비스 초기에는 뱅크머니 받기 한도를 1일 50만원, 충전 한도는 최대 50만원까지 제한하며, 보내기 수수료는 일정 기간 면제할 예정이다.

    금융결제원은 "현재 뱅크머니 받기 한도는 50만원이나 이용고객의 편의성 등을 감안해 참가은행과의 협의를 거쳐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각종 부가서비스 추가 등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